지금[thingking]
저자 권민
윈터원더랜드
2010. 4. 28. 09:55
권민
권민의 본명은 조태현이다. 권민은 조태현이 새벽 시간을 통해 만든 또 하나의 자신이다. 이 책은 조태현이 어떻게 권민으로 변해가는지를 보여주는 생생한 기록이기도 하다. 그가 새벽나라의 비밀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10년 전, 우연한 기회에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발견하고, 세운 가설을 통해서였다. '위인들은 새벽 시간을 잘 사용하는가? 아니면 새벽 시간에 위인들이 만들어지는가?' 그는 자신이 직접 이 가설의 실험 대상이 되어 새벽을 살기 시작했다. 새벽에 꿈꾸었던 미래가 현실로 이루어지기 시작하면서 대기업의 평범한 영업사원이었던 그는 새벽거인을 만나기 시작한 지 4개월 만에 한 패션 브랜드의 광고 기획자가 되었고, 9개월 후에는 그룹 전체 광고 기획자가 되었다. 2년 후에는 패션 마케터가 되어 티니위니, 후아유, 푸마 등의 브랜드 리포지셔닝과 런칭을 주도했다. 회사를 그만 둔 후에는 자신의 패션 마케팅 지식과 경험을 더 많이 나누기 위해 <패션 인사이트>라는 잡지에 글을 연재하며 ‘권민’이라는 필명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이후 기업전략 및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모라비안바젤을 설립하고 EXR, 컨버스, JESTINA 등 30여개 브랜드의 리뉴얼과 런칭을 도왔다. 계속적으로 광고대행사 바젤, 홍보대행사 EMC, 드라마 제작사인 조닉스를 설립해, 가치가 이끄는 기업을 오늘도 열심히 일궈가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리더십 바이러스》,《헬퍼십》,《양손잡이 리더십》,《블랙홀 시장창조 전략》,《네버랜드 브랜딩 전략》등 20여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