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잭슨 사후 불어 닥치고 있는 뜨거운 열기가 10월 최절정에 달할 것 같다.
마이클 잭슨의 리허설 모습을 담은 영화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이 전세계 주요 각국에서 동시에 상영되는 이벤트가 추진되고 있다.
9월 27일 전세계에서 동시에 예매를 받은 뒤 10월 27일 전세계에서 동시에 상영한다고 발표해, 팝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예매는 홈페이지( www.thisisit-movie.com )를 통해 시작되며 국내에서도 9월 27일부터 티켓 예매를 할 수 있다.
예매를 원하는 관객들은 홈페이지 및 CJ CGV 홈페이지( www.cgv.co.kr )를 통해 이메일과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면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예매 알림 서비스를 통해 영화에 관련된 메일링 및 예매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SMS로 받아볼 수 있다.
예매를 신청한 관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브라바도(bravado)에서 제작한 마이클 잭슨 티셔츠 및 영화 예매권, OST 앨범 등 경품도 주어진다.
10월 27일 오후 6시(미국 태평양 표준시 기준) LA 노키아 극장에서 진행되는 프리미어는 세계 최초로 전세계 25개국에서 개최된다.
서울을 포함한 뉴욕, 베를린, 요하네스버그 등 15개 이상의 나라에 위성 생중계 된다.
마이클 잭슨의 7월 런던 컴백공연을 추진했던 기획사측은 '100시간이 넘는 준비 끝에 이뤄진 리허설'이며 마이클 잭슨의 건강한 모습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일부 장면은 3D로 제작돼 잭슨의 생전 모습을 입체감을 더한 생생한 모습으로 볼 수 있다.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은 10월 28일부터 11월 11일까지 단 2주 동안만 한정 상영 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