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candle light]

crack down on

윈터원더랜드 2009. 5. 16. 22:39

 

 

파리에 본부를 둔 국경 없는 기자회(RSF)의 연례 보고서를 보면 언론 자유를 탄압하는(crack down on) 지도자 중 대표적인 인물이 김정일 국방 위원장과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이었다.
북한의 경우 폐쇄된 국가라고 치지만 경제의 자유를 누리는 중국의 경우는 의외의 결과로 받아들여 질 수도 있다.

최근 후진타오 정부는 기존 미디어의 언론통제에 인터넷을 통한 개인 미디어도 통제하기 시작했다. 그동안 중국 네티즌은 익명으로 중국공산당의 검열을 피해 인터넷에 정치, 사회 문제 등에 대한 개인 의견을 피력해 왔다. 하지만 오는 6월 30일부터 시행되는 인터넷 실명제에 따라 익명으로 글을 개제하는 것이 어려워져 사실상 인터넷을 통한 개인 언론은 완전 봉쇄된 셈이다. 실명을 사용하지 않으면 체포 사유도 된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중국 당국의 요청을 받아들여 포털 사이트인 MSN 차이나에 “이 사이트에서는 ‘민주주의’나 ‘자유’ ‘인권’ 등 불경스럽고 금지된 언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단어를 입력하십시오.”라고 안내하고 있다.


키워드: 탄압하다, 엄하게 단속하다 - crack down on
키워드 확장: 남 아시아 국가들은 마약사범을 엄하게 단속하려는 노력을 벌이고 있다.
- The Southeast Asian countries try to crack down on drug-related crimes.